예수님께 마음의 문을 열면

대강절 네 번째 주간을 맞이하였습니다. 대강절이 찾아오면 교회는 매주 한 개씩 4개의 대강절 촛불을 점화합니다. 대강절 첫째 주일의 초는 희망을 상징합니다. 대강절 둘째 주일의 초는 평화를 상징합니다. 셋째 주일의 초는 기쁨을 상징하는데 이때 초의 색깔은 핑크입니다. 사랑에 빠진 젊의 여자의 얼굴이 기쁨으로 핑크 빛 색깔을 가지는 것처럼 우리의 삶을 핑크 빛으로 물들게 하실 인생의 참 기쁨을 주신 주님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네 번째는 초는 사랑을 상징하는 것으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신 하나님의 사랑으로 오신 주님을 상징합니다. 이렇게 해서 4주에 걸친 대강절을 지난 후 바로 촛대 한 가운데 있는 하얀 색깔의 초를 성탄전야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 때 마지막으로 켜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이 땅에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상징하는 Christ Candle, 그리스도의 초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한해를 마무리하며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도 모른채 분주하게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우리 믿음의 성도들은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이 기간을 보내야 합니다.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에게 예배한다는 뜻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산타가 아닙니다.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우리 개개인이 아닙니다. 이 땅 가운데 자기의 몸을 내어 주시고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이 바로 이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이십니다.

동방박사들이 수천리길을 별을 쫓아 유다 베들레헴까지 왔습니다. 바로 이 땅의 메시야로 오신 예수님을 경배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 기간은 오직 예수님을 높이고, 노래하고,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시간이어야 합니다.

이기간 우리가 마음의 문을 열고,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주님을 갈망하고, 기다릴 때, 예수님은 성령으로 우리 가운데 임하셔서 우리 삶을 주장 하실 것입니다.

우리 새생명 식구들은 이 대강절 기간 오직 그리스도만 예배함으로 오늘도 살아서 역사하시는 예수님을 만나고 그 분의 사랑을 마음껏 누리시는 시간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추천 게시물
게시물 게시 예정
다음에 다시 확인해주세요.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몬트리올 새생명 장로교회 

 

Montreal Korean New Life Presbyterian Church

 

ABOUT US
ADDRESS

3400 Connaught Ave, Montreal, QC, H4B1X3

 

Tel) 514-549-8014